저축은행 적금 금리

저축은행 적금 금리 비교 2024 –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 적금 추천

순위 금융사 이름 상품명 가입 기간 최고 금리
1 웰컴저축은행 웰뱅 라이킷(LIKT) 적금 12개월 연 최고 14.0%
2 더케이저축은행 e-THE 희망나눔 정기적금 12개월, 24개월 연 최고 7.2%
3 하나저축은행 잘파(Z+알파) 적금 12개월~36개월 연 최고 7.0%
4 DB저축은행 M-With유 정기적금 12개월 연 최고 6.5%
5 페퍼저축은행 AI peppers 배구사랑 정기적금 6개월 연 최고 6.0%
6 OK저축은행 처음처럼OK청년정기적금 12개월 연 최고 5.0%
7 오투저축은행 오-정기적금 12개월 연 최고 5.0%
8 세람저축은행 착한운전 정기적금 12개월 연 최고 5.0%
9 대백저축은행 애플정기예금단리식 (스마트뱅킹) 6개월~36개월 연 최고 4.0%
10 SBI저축은행 희망정기적금 36개월 연 최고 3.6%

저축은행 상품 중 금리가 높은 적금은 무엇이 있을까요? 2024년 5월을 기준으로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 적금 상품 10개를 소개하려고 해요. 각 상품의 금리는 2024년 5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, 상품 특성상 약정 이율이 달라질 수 있으니 가입하기 전 영업점 혹은 공식 홈페이지 등을 꼭 확인하시길 바라요. 그럼, 지금부터 금리가 높은 순으로 저축은행의 적금 상품을 살펴볼까요?

1) 웰컴저축은행의 웰뱅 라이킷(LIKIT) 적금 – 연 최고 14.0%

웰컴저축은행의 웰뱅 라이킷(LIKT) 적금은 롯데카드와 제휴를 통해 진행되는 한정 특판 상품이에요. 이 상품은 가입 시 우대 조건을 충족한다면 연 최고 14.0%의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. 만 19세 이상의 실명인 개인이라면 12개월의 계약기간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, 월 납부금은 30만 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고, 최소 1천 원 이상을 적립해야 해요. 웰컴저축은행의 웰뱅 라이킷 적금은 12개월 계약만 해도 기본 연 2.0% 금리가 제공되며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추가 12.0%의 우대 금리가 적용되는데요. 첫 번째 조건은 롯데카드 결제계좌를 웰컴저축은행의 입출금통장으로 지정하고, 납부 실적을 3개월 이상 유지하는 것이에요. 이 조건을 충족하면 연 2.0% 금리가 적용된답니다. 이와 더불어 LOCA LIKT 카드 누적 이용 실적이 50만 원 이상이면 연 7.0%, 해당 카드의 자동이체 납부 실적이 3개월 이상이면 연 3.0%가 각각 추가로 적용되어요. 단, 해당 상품은 1만 좌 한도 특판 상품이며 2024년 6월 30일까지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므로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면 미리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요.

2) 더케이저축은행의 e-The희망나눔 정기적금 – 연 최고 7.2%

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차상위계층이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, 소년소녀가장 등에 해당한다면 더케이저축은행 e-THE희망나눔 정기적금 상품을 추천해요. 자세한 가입 대상은 차상위 중 본인 부담 경감 대상자거나, 차상위 자활근로자, 차상위 장애인연금/장애(아동)수당 대상자, 만 65세 이상 차상위계층, 기초생활보장 수급자, 한부모가족지원 보호 대상자, 소년소녀가장, 북한 이탈 주민 등으로 모두 증빙 서류를 지참해야 가입할 수 있어요. 해당 상품은 20만 원 이내로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고, 12개월과 24개월 중 가입 기간을 선택할 수 있어요. 금리는 고정 금리로 운영되며, 가입 기간에 따라 12개월은 연 7.10%, 24개월은 연 7.20%가 적용된답니다.

3) 하나저축은행의 잘파(Z+알파) 적금 – 연 최고 7.0%

16세 이하 본인이거나, 16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라면 하나저축은행의 잘파(Z+알파) 적금 상품을 추천해요. 해당 상품은 미래 주인공인 아이들의 저축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상품으로 Z세대와 알파 세대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정기적금 상품이에요. 가입 기간은 12개월부터 36개월까지 연 단위로 지정할 수 있고, 1만 원부터 10만 원까지 매월 자유롭게 낼 수 있어요. 해당 상품은 가입 기간과 관계없이 연 6.0%의 기본 금리를 제공하며, 가입자가 12세 이하이거나 12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라면 연 1.0%의 우대 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답니다. 따라서 우대 조건만 충족하면 연 최고 7.0% 금리 혜택을 볼 수 있죠. 단, 가입 시점에서 지정한 만기일보다 이른 시기에 중도 해지한다면 금융 불이익이 따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.

4) DB저축은행의 M-With 유 정기적금 – 연 최고 6.5%

DB저축은행의 M-With유 정기적금 상품은 19세 이상 내국인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요. 단, 가입은 오직 DB저축은행 스마트뱅킹으로만 진행할 수 있고 12개월의 가입 기간을 유지해야 해요. 월 납부금은 1만 원에서 30만 원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, 연 4.0%의 기본 금리에 총 다섯 가지의 우대 조건을 충족할 시 연 최고 2.5%의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. 우대 조건은 가입일 기준 DB저축은행의 예·적금 상품에 가입한 이력이 없는 첫 거래 고객이어야 하며(연 1.0%), 가입자의 나이가 19세 이상 39세 이하여야 하고(연 0.5%), 가입 기간 중 모바일 앱으로 입출금거래 내용이 월 2회, 6개월 이상 유지해야 하며(연 0.5%), DB저축은행의 상품서비스 안내 및 마케팅 전체 동의(연 0.5%)해야 해요. 만약 신규 고객이 아닐 시, 가입일 기준 한 달 이내 M-With유 정기적금 상품을 만기 해지한 이력이 존재하면 연 1.0%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. 이렇게 모든 조건을 충족하면 기본금리 연 4.0%에 우대 금리 연 2.5%가 적용된 연 최고 6.5%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답니다.

5) 페퍼저축은행의 AI peppers 배구사랑 정기적금 – 연 최고 6.0%

평소 배구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페퍼저축은행의 AI peppers 배구사랑 정기적금 상품을 추천해요. AI peppers 배구사랑 정기적금은 페퍼저축은행의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페퍼스타디움 방문 관람으로 받은 쿠폰 코드가 있다면 개설할 수 있는 적금상품인데요. 6개월의 가입 기간만 유지하면 별도의 우대 조건 없이 연 6.0%의 기본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어요. 단, 페퍼저축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된 기본 금리는 2023년 1월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 영업점에 현재 금리에 대해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. AI peppers 배구사랑 정기적금은 1만 원에서 최대 50만 원의 금액을 정액으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중도 해지에 따라 이율이 차등 지급될 수 있답니다.

6) OK저축은행의 처음처럼OK청년정기적금 – 연 최고 5.0%

OK저축은행의 처음처럼OK청년적금은 상품명 그대로 청년층의 저축 습관을 돕고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기적금이에요. 이 상품은 만 20세에서 34세의 청년층만 가입할 수 있으며 OK저축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. OK저축은행의 처음처럼OK청년정기적금은 연 4.5%의 기본 금리를 제공하며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0.5%의 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. 우대 조건의 경우 개인(신용)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 및 상품서비스 안내 수단의 SMS와 전화, 이렇게 2가지 항목에 모두 동의하는 것으로, 조건 충족 시 연 0.5%의 이율을 적용받아 최대 5.0%의 금리를 얻을 수 있답니다. 또한 중도에 해지를 해도 금리가 약정이율과 같아 손해가 없다는 점은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. 처음처럼OK청년정기적금은 1만 좌 판매 시 종료되는 특판 상품이므로 한도가 소진되기 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요.

7) 오투저축은행의 오-정기적금 – 연 최고 5.00%

오투저축은행의 오-정기적금은 기간과 가입 금액 한도를 미리 정해 매월 내면 연 최고 5.0% 이율 혜택을 볼 수 있는 상품이에요. 조건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며, 최소 1만 원부터 30만 원 이하로 자유롭게 월 납부금을 지정할 수 있어요. 금리의 경우 약정 금리를 만기일에 지급하는 만기 일시지급식의 상품이에요. 오-정기적금에 가입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오투저축은행 영업점으로 직접 방문해야 한답니다.

8) 세람저축은행의 착한운전 정기적금 – 연 최고 5.00%

안전운전을 하면서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면 세람저축은행 착한운전 정기적금 상품을 추천해요. 착한운전 정기적금은 안전운전을 위한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서와 함께 저공해 운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면 우대 금리가 적용되는데요. 12개월의 가입 기간을 지키면 연 4.0%의 기본 금리가 제공되며,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확인서 사본과 차량 등록증 사본, 저공해운전 증빙자료(저공해 스티커, 장애인 차량 스티커 등을 사진 촬영한 사본) 등을 제출하면 연 최고 1.0%의 우대 금리가 적용된답니다. 저공해차량으로는 하이브리드 차량, 전기자동차, 소수 차량 등이 해당하며, 최저 1만 원부터 100만 원까지 월 가입 금액을 설정할 수 있어요.

9) 대백저축은행의 애플정기예금단리식(스마트뱅킹) – 연 최고 4.0%

대백저축은행의 애플정기예금단리식(스마트뱅킹)은 19세 이상인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. 수 있으며 여유자금으로 목돈을 모으기 좋은 적금 상품이에요. 가입 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며 가입 금액은 10만 원 이상이랍니다. 신분증만 있다면 별도의 구비 서류 없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, 계약 기간에 따라 기본 이율이 연 3.0%에서 4.0%까지 다르게 적용돼요. 만약 가입 기간이 6개월이라면 연 3.4%, 12개월은 연 4.0%, 그리고 12개월을 초과하면 연 2.0%를 적용받아요. 따라서 최고 기본 금리를 적용받고 싶다면 계약기간을 12개월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답니다.

10) SBI저축은행의 희망정기적금 – 연 최고 3.6%

마지막으로 살펴볼 저축은행 적금 상품은 SBI저축은행 희망정기적금이에요. 이 상품은 일정 기간 가입을 유지한다면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약정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.  가입 대상은 개인이나 개인사업자, 법인이며 36개월의 계약기간을 유지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어요. 저축 금액은 최소 10만 원부터 한도 금액 없이 낼 수 있고, 이자 지급 방식은 매월 지급하는 단리식, 만기일에 지급하는 복리식, 12개월마다 지급하는 회전주기별 지급식 중 선택할 수 있어요. 해당 상품은 12개월의 회전식으로 이자를 받아야만 기본 금리 연 3.4%에 우대금리 연 0.2%가 포함되어 최대 연 3.6%의 약정 금리를 보장받을 수 있답니다.

추천 머니레터

신용카드 한도 상향
저신용자 대출
예금자 보호제도
리볼빙
전월세 신고제 대상
신용카드 한도

의견 남기기

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

공유하기